깨끗한 세상 (클린월드)

국제 NGO로 부각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팬데믹 시대 범세계적인 지원 소식 본문

We love U News

국제 NGO로 부각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팬데믹 시대 범세계적인 지원 소식

위럽 2022. 4. 5. 21:12

NGO한번쯤은 모두 들어 보셨을꺼에요.
하지만 정확이 어떤 뜻인지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죠. 저도 그랬어요 ^^

NGO란??
요약)지역, 정부, 국가와 관계 없이 자발적으로 조직된 국제적 비영리 민간단체. 'NGO'(non-governmental organization의 약칭)으로도 불리며, NPO(non-profit organization)와 같은 의미로도 사용된다. 특정 국가에 속하지 않는 전지구적 문제에 관심을 갖는 민간 조직을 말하며, 1945년 국제연합의 설립과 함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출처-다음 백과)

좀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특정 국가와 정부의 간섭을 않고 민간 주도로 조직되고 운영되는 단체로 환경, 인권, 긴급구호 등의 분야에서는 전지구적 차원에서 이러한 사안들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활동하는 단체를 말한답니다.

이런 조건을 보건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NGO라는 명칭을 너무 잘 어울리는 단체임을 틀림 없는 것 같아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1995년부터 시작된 봉사활동은 현재 특정 국가에 한정되지 않고 환경, 인권, 긴급구호등의 분야에서 지원 활동을 하고 있으니 말이에요^^


국제 NGO 위러브유, 팬데믹 시대 생존 위협받는 이들 찾아 범세계적 지원


국제 NGO 위러브유, 지난해 11월부터 3월까지 23개국에 방역·의료물품 및 생필품 전달

출처: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세계보건기구(WHO)가 팬데믹을 선언한 지 1년이 넘었다. 여러 나라에서 백신 접종을 활발히 진행하지만 전 세계 피해는 늘어만 간다. 전염병에 더 취약한 나라와 지역에 방역 및 의료 지원이 집중되지 못한 탓이 크다. 한쪽에서는 백신이 남아돌아 관광 상품으로까지 쓰이는 반면, 다른 한쪽에서는 백신은 고사하고 기본적인 방역물품도 없어 생존의 갈림길에 선 이들이 부지기수다.

이런 안타까운 상황에 UN DGC(유엔 공보국) 협력단체인 국제 NGO 위러브유가 꾸준히 진행해 온 코로나 취약계층 지원을 확대해 지난해 11월 말부터 생존의 위협을 받는 이들을 찾아 범세계적 집중 지원을 시작했다.

중남미 7개국(페루·칠레·파라과이·브라질·멕시코·엘살바도르·온두라스), 아시아 9개국(네팔·인도·미얀마·캄보디아·필리핀·태국·몽골·이라크·요르단), 아프리카 11개국(르완다·우간다·말라위·남아공·보츠와나·콩고민주·모잠비크·앙골라·짐바브웨·토고·베냉), 북미와 유럽, 오세아니아 각 1개국(미국·우크라이나·호주) 총 30개국 위러브유 지부에서 참여 의사를 밝혔고, 올해 3월까지 23개국에서 지원 활동을 마쳤다. 나머지 지부도 지원 단체 및 대상이 선정되는 대로 빠르게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방역·의료·생계 지원 동시다발적으로 이뤄져

 

출처: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이번 범세계적 지원 활동은 방역·의료·생계 부분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이뤄졌다. 23개국에 바이러스를 차단할 보건·의료용 마스크 271,700장, 손 소독·세정제 9,875(200ml 기준)개, 방역복 800벌, 의료용 장갑 15,000매, 의료용 침대 24대, 디지털 체온·협압계 340개, 맥박산소측정기 150개 및 기타 의료기기와 위생용품이 각 지역 병원과 보건부, 지자체에 전달됐다.

르완다, 말라위, 남아공, 보츠와나, 모잠비크 등의 아프리카에는 방역·위생용품뿐 아니라 생계유지가 어려운 1,350가정에 식료품 세트를 꾸려 나눠줬다. 옥수숫가루·쌀, 설탕·소금·식용유, 각종 식품 통조림 등 꼭 필요한 물품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미국 코네티컷주 하트퍼드 교육위원회에는, 원격수업이 확대되며 디지털 기기가 없어 수업에 온전히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노트북 등 디지털 기기 121대를 기증했다. 지난해 9월 어빙턴시와 뉴어크시에 연이은 ‘과제수행 격차 줄이기’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출처: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코로나19에 폭우 피해까지 입은 파라과이 아순시온 지역에는 1인용 매트리스 60개와 돌풍에 날아간 가옥 수리용 지붕재를 긴급 지원했다.

출처: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국제 NGO 위러브유, 팬데믹 시대 생존 위협받는 이들 찾아 범세계적 지원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intlweloveu.org)

 

국제 NGO 위러브유, 팬데믹 시대 생존 위협받는 이들 찾아 범세계적 지원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국제 NGO 위러브유, 지난해 11월부터 3월까지 23개국에 방역·의료물품 및 생필품 전달

intlweloveu.org


유례없는 팬데믹 시대, 세계 각국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 국제 NGO 위러브유의 범세계적인 지원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큰 힘과 위안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