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세요

(82)
코로나 19로 지친 분을 위한 마음건강을 지키는 7가지 수칙 코로나 19 어느덧 3차 대유행~~ 한해가 저물어 가는 시점까지 떨쳐 버리지 못한 코로나 19 많은 분들이 이로인해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가고 있을 것 같아요. 이럴때 일수록 우리 모두 함께 마음을 모아 코로나 19를 떨쳐 버릴 수 있도록 힘을 내야 할것 같아요. 마음의 건강을 지키는 7가지 수칙을 통해 우리 모두 지혜롭게 코로나 19의 3차 대유행을 극복하길 바랍니다. 코로나 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분들을 위한 마음건강 지키는 7가지 수칙 1.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일상을 받아들이세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피로감, 우울, 불안감을 느끼는 것은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정상적인 과정입니다. 2. 지나치 걱정은 NO! 방역지침을 잘 알고 실천하면 됩니다. 너무 많은 정보나 불확실한 정보는 불안과 스..
기차여행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곳,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증기기관차 이용시간 및 이용금액) 주말마다 집콕만 하고 있다 모처럼 가족 나들이를 하고 왔답니다. 이번에 찾아간 곳은 전라남도 곡성군에 위치한 섬진강 기차 마을 이라는 곳인데요. 기차는 버스나 택시처럼 자주 접할 수 없다 보니 곡성에서는 이렇게 테마파크 처럼 기차마을을 운영하고 있더군요. 기차하면 어릴적 삶은 계란에 사이다를 생각하며, 칙칙 폭폭~~ 빵~~ 하는 기차의 경적 소리, 그리고 느린듯 빠른 속도로 달리던 추억이 깃들 대중 교통으로 기억 한켠에 있었는데 모처럼 가족과 함께 추억을 만들기 위해 방문을 해봤네요.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을 출입하기 앞서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검사하구요. 안으로 들어와 보면, 증기기관차와 레일바이크 이용을 할 수 있는 매표를 찾아 볼 수 있답니다. 여름으로 접어든 시기에 오후에 방문한터라..
보약으로 알려진 공진단 새생명이 시작되는 봄이면 몸도 더 건강해 질 것 같은데 왜이리 더 피곤해 지는건지~~ 오전과 오후의 일교차가 많게는 20도까지 차이가 나는 계절이 되다 보니 생각보다 면연력이 약해지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 공진단을 소개해 드리려 해요. 공진단)) 녹용, 당귀, 산수유, 사향등의 가루로 만들어진 한약 요즘처럼 곰 세마리가 어깨, 머리 위에 올라 앉은 것 같은 시기에 공진단의 효과를 믿고 먹어 보려 해요. 잉?? 공진단 이 녀석이 뭔데 피로 회복을 위해 먹냐구요?? 그래서 위럽이도 알아 봤답니다. 공진단 효능)) 현재 알려진 내용은 염증 질환, 심혈관계 질환, 면역 질환에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외에도 여러 질환 회복을 위해서도 사용된다고 해요. 나무 케이스라 고급스럽다 했는데 안..
주간 날씨 일기 예보 주간 날씨 일기 예보 어제 오늘 기온이 올라가 여름이 온지 알았답니다.이렇게 더워도 되나 싶을 정도로 햇빛이 따갑더군요. 오늘 아침 출근길 일기 예보를 빼 먹지 않고 보고 나오는데내일부터 전국적으로 비 소식이 있다고 하더군요.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전국적으로 내린 비로예년보다 기온은 더 떨어져 10도 전후반으로 유지된다고 하던데어제와 오늘 처럼 기온이 올라갈꺼라 생각하고 옷을 입고나갔다간 감기 걸릴 수 있으니 가벼운 외투도 챙겨야겠군요. 주간 날씨 일기 예보 - 수요일 4/4 주간 날씨 일기 예보 - 목요일 4/5 주간 날씨 일기 예보 - 금요일 4/6 올해에는 가족과 벚꽃 구경을 가지 못해 일요일쯤 나들이 계획을 세워 볼까 했는데 길가에 펴 있던 벚꽃들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더군요. 3일간 내리는 비로 ..
주간 날씨~ 일기 예보와 벚꽃 개화 시기는?? 주간 날씨 일기 예보 및 벚꽃 개화 시기 - 2018년 4월 2일 월요일 일기 예보 및 날씨 - - 2018년 4월 3일 화요일 일기 예보 및 날씨 - 봄 옷을 준비 하려다가 올해에도 더위가 빨리 찾아 올 것 같아 봄 옷을 사지 않았는데~~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은 정말 겨울과 여름 밖에 없는 처럼 느껴져요. 겨울이 끝난지 얼마 지나지 않아 벌써 더워지니 말이에요. 주간 날씨 일기 예보를 보니 월요일과 화요일 이틀간 구름은 조금씩 끼긴 하지만 오후 기온은 20~26도까지 올라가는군요. 얇은 바람 막이 외투 하나만 입고 출근 하려구요. ㅎㅎ 2018년 벚꽃 개화 시기 그리고 봄 하면 빼 놓을 수 없는 봄 꽃~~ 바로 벚꽃인데요. 개화 시기가 작년 보다 빠르다는 생각이 드는데 혼자만 그런가요?? ㅎㅎ..
2018 한국 프로야구(KBO) 경기 결과와 경기 일정,,, 순위는? 2018 한국 프로야구(KBO) 경기결과 및 경기일정 2018년 3월 24일 (토요일) 2018년 한국 프로야구(KBO)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초반 순위 싸움이 치열하게 치뤄지고 있는데요. 오늘 열렸던 프로야구의 경기 결과와 현재 순위는 과연 어떻게 될까요?? - 프로야구 경기 결과 - - 한국 프로야구(KBO) 경기 순위 - 프로야구가 개막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초반 야구 순위가 나왔네요. NC와 SK가 올해에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것 같은데 순위 역시 1, 2위를 달리고 있군요. 2017년 같은 경우에는 초반 1위를 달렸던 기아가 프로야구 정규시즌 1위와 한국 시리즈까지 차지하게 되는 기록을 세웠던 기억이 나는군요. 과연, 현재 순위가 중반, 후반부로 갈수록 어떻게 변화 될지도 궁금해지네요. - ..
전남 화순 도곡 맛집 ~ 쭈꾸미 사랑 화순 맛집 "쭈꾸미 사랑" 전라남도 화순에는 도곡이라는 면이 있답니다. 처음 도곡하면 숙박업소만 많은 곳인지 알고 거의 가지 않았는데 요즘엔 이 곳에 맛집이 많다는 얘기를 듣고 한번씩 찾아 가게 되는군요. 최근에 찾아갔던 곳 중에 한 곳이 바로 이곳 쭈꾸미 사랑이라는 곳이랍니다. 먼저 이 쭈꾸미의 효능을 보면~~ 혈관쪽에는 다 좋은 것 같아요. 눈에 띄는건 다이어트에 피로회복까지 이정도면 쭈꾸미도 자주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화순 도곡의 쭈꾸미 사랑에선 쭈꾸미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이렇게 알려주고 있는데요. ㅡㅡ 이걸 늦게보는 바람에 그냥 먹었다는~~ ㅎㅎ 어쩐지 식전 샐러드를 주길래 매워서 속먼저 풀라고 준건지 알았어요. 쭈꾸미 사랑 세트를 시켰는데요. 쭈꾸미 볶음이 총 3단계..
광주 숨은 맛집~~ 산수동 용상왕족발의 신메뉴 해물매운족발 족발을 찾아 다니면서 먹는 식성이 아니지만 유일하게 위럽이가 찾아가서 먹는 족발 집이 있어요. 광주의 숨은 맛집~~ 산수동에 위치한 용상 왕족발이랍니다. 처음 황칠족발로 시작한 용상 왕족발~ 사장님의 끊임 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등장한 해물 매운족발까지 두달만에 찾아가 보니 해물 매운 족발 이라는 신메뉴가 개발 되었더라구요. 저희가 주문한 반반메뉴이랍니다 ㅎㅎ 그리고 반반메뉴로는 왕족발 & 매운족발 & 냉채족발 중 2가지를 택할 수 있게해 손님들의 다양한 먹거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사장님의 마음이 엿보였어요. 용상왕족발의 왕족발 & 해물 매운족발 족발을 평소 즐기지 않던 위럽이가 용상 왕족발을 단골 가게로 가게된 이유는 사장님의 철칙~~ 앞다리만 고집하기 때문이에요. 예전엔 앞다리나 뒷다리나 같은 족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