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세상 (클린월드)

지구 환경 보존에 앞장서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클린월드운동 본문

We love U News

지구 환경 보존에 앞장서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클린월드운동

위럽 2021. 8. 12. 12:47

뜨거워지는 지구~~
섭씨 40도에서 이젠 50도 가까이 기온이 상승한다고 하네요.
그로인해 전세계 각국에서 산불이 이어지고 있구요. ㅜㅜ

 

 

산불, 알제리까지 덮쳤다..지중해 위·아래 동시에 불타

지중해 남쪽 연안 알제리에서 산불로 적어도 65명이 숨지고, 이탈리아 시칠리아섬에서는 기온이 48.8도까지 치솟는 등 지중해 연안 지역이 불타고 있다. 이탈리아 시칠리아섬 남동부 시라쿠사의

news.v.daum.net

 

이탈리아, 터키, 그리스에 이어 알제리까지 산불 또한 대형화재로 이어져 인명 피해와 산림 피해가 심각하다고 하는데 뉴스를 통해 소식을 들을때 마다 마음이 너무 불편하네요.

이렇게된 이유 또한 모두 지구 온난화가 주범이라고 하더군요.
이럴때 일수록 늦었다 생각하기 보다 더욱 지구 환경을 살리기 위해 모두가 하나 되어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이미 이런 지구 환경 파괴를 우려해 지속적으로 지구촌 살리기 운동으로 클린월드운동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국제위러브유의 클린월드운동의 대표적인 5대 활동이 있답니다.

Clean Air 공기정화 (공기 정화 캠페인, 산림 정화 캠페인, 대기 오염 방지 캠페인)
Clean Land 거리 정화 (거리.공원 정화 캠페인, 나무심기 캠페인)
Clean Water 물 정화 (바다 하천 정화 캠페인)
Clean 운동 리더 양성 (환경세미나를 통한 리더 양성, 대학생 자원봉사자 양성)
Clean 운동 국제 확산 (국제교류를 통한 클린 운동 전개)

 

지구 온난화로 몸살을 앓고 있는 이 시대에 국제위러브유의 클린월드운동이 필요한 이유를 간력히 설명 드리자면 이렇습니다.


Clean Air 공기 정화
오염된 공기는 호흡기관을 비롯해 신체의 모든 기관에 악영향을 미쳐, 결국 생존을 위협합니다. 우리는 Clean Air 활동으로 산림, 공원, 거리 등에서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고 깨끗한 공기를 보전합니다.

Clean Land 거리 정화
이웃과 함께 주변지역을 깨끗하게 만들며 더불어 살아갈 때 아름다운 사회가 만들어집니다. Clean Land 활동을 통해 우리 마을, 나아가 우리 사회를 깨끗하고 밝게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Clean Water 물 정화
지금 세계 곳곳에서는 물 부족으로 인해 가뭄, 기근, 국가·민족 간 분쟁 등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Clean Water 활동을 통하여 강, 하천, 바다 등 우리 주변의 물을 정화하고 식수부족으로 고통받는 나라에 물펌프를 지원하여 깨끗한 물을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공기, 거리, 물의 정화를 통해 산림 보호와 주변 환경 보호, 그리고 물까지 보호할수 있기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에서 펼치는 클린월드운동은 이 시대 꼭 필요한 활동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연 재해가 난무하는 이시기에 모두가 하나 되어 지구 환경 보존과 자연 살리기 운동에 모두가 앞장 서길 간절한 마음으로 바라 봅니다.

그리고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삶을 이어 갈수 있길 소망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