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세상 (클린월드)

추석 명절~~ 이웃과 매년 함께 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본문

We love U News

추석 명절~~ 이웃과 매년 함께 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위럽 2021. 9. 10. 20:54

2021년 추석 명절이 2주도 남지 않았네요.
한해의 농부님들의 땀과 정성의 결실을 거두는 시기~~

추석이 오면 올 한해도 어느덧 끝으로 접어드는걸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시간은 손으로 잡을 순 없지만 노력은 항상 그 열매를 얻게 되는 법이죠.

누군가에겐 추석은 그동안 함께 하지 못한 가족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지만 다른 누군가에게 추석은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야만 하는 쓸쓸한 날이기도 합니다. 홀로 긴 연휴를 보내야 할 분들의 마음을 위로하고자 매년 국제위러브유운돈본부(회장 장길자)에서는 추석 맞이 사랑의 나눔을 펼치고 있답니다. 

오늘은 매년 펼쳤던 나눔의 행사중 2020년과 2019년 기사에 보도 됐던 내용을 함께 나누며, 추석 명절은 우리 가족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모든 사람이 함께 나눔의 미덕을 공유하는 명절이라는걸 함께 나누고자 해요. ^^


2019 추석맞이 식료품 지원


따스한 어머니 사랑과 함께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온 가족이 고향에 모여 정을 나누는 추석. 누구나 손꼽아 기다리는 기간이지만, 이때가 되면 오히려 쓸쓸함이 더해지는 이들이 있다. 위러브유는 넉넉지 못한 형편 속에 외로이 명절을 쇠는 이웃에게 해마다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도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이웃들과 행복한 추석을 맞이하기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9월 2일부터 10일까지 서울을 비롯한 경기·강원·충청·전라·경상·제주도 등 전국 50개 지역에서 관공서와 협력해 복지소외가정을 도왔다. 시·구청과 주민센터 등에서 열린 전달식을 통해 총 5천만 원 상당의 식품 선물상자가 약 1300가구에 전해졌다.

회원들은 올리브유, 참기름 등 각종 식자재와 사골곰탕, 전복죽 등의 조리식품, 라면과 통조림으로 알차게 꾸린 선물을 정성껏 포장했다. 일부 지역에서는 회원들이 지원 가정을 직접 방문해 온정을 전했다. 식사가 어려울 만큼 몸이 편찮았던 한 어르신(서울 영등포구)은 회원들의 손을 꼭 잡고 “찾아와서 챙겨주어 고맙다”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2020 이웃과 함께 나누는 행복한 추석맞이


수재민, 복지소외가정 등 1250세대에 전한 온정

올해 여름은 유독 장마가 길었다. 거기에 9월 초까지 바비, 마이삭, 하이선 등 여러 개의 태풍이 한반도를 연이어 강타했다. 건물 파손, 침수 등 강풍과 폭우로 인한 피해 신고가 전국에서 잇따랐다. 코로나19로 얼어붙은 경기 속 수해까지 입은 이재민들은 추석을 앞두고 막막함만 더해갔다.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태풍·홍수 이재민들이 시름을 덜고 보다 따뜻한 한가위를 보내도록 힘을 보태기로 했다. 피해가 컸던 호남과 영남 지역을 비롯한 전국 각지의 회원들이 뜻을 모았다.


장길자 명예회장이 이끄는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2020 추석을 맞아 13가지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이재민 가정·복지소외가정 총 1250세대에 전달했다.

2020 추석을 맞아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명예회장이 서울 동대문구 휘경2동 주민센터와 협력해 태풍·홍수 이재민 가정에 식료품 세트를 기증하는 지원사업을 펼쳤다.

회원들은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전국 50개 지역의 시·군·구청과 행정복지센터 등을 찾아 추석맞이 식료품을 전달했다. 삼계탕과 전복죽, 컵밥 등 즉석조리식품과 식용유, 참기름, 라면, 통조림으로 알차게 채워진 식료품 꾸러미는 각 지자체를 통해 이재민 가정에 전해졌다. 여기에 한부모가정, 홀몸어르신가정 등 복지소외가정까지 더해 총 1250세대에 도움의 손길이 닿았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뉴스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intlweloveu.org)

 

뉴스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intlweloveu.org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매년 추석 연휴 소외된 이웃들을 생각하며, 그들과 작은 행복이라도 함께 하고자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답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하하호호~~ 웃을 수 있길 바라는 장길자회장님과 위러브유 회원들의 마음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분들에게 큰 힘과 용기, 그리고 희망의 불씨가 되어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행복해지길 응원하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위러브유의 이러한 지속적인 이웃에 대한 관심과 배려 그리고 사랑이 이어지길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