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세상 (클린월드)

언론이 전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어떤 곳일까? 본문

We love U News

언론이 전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어떤 곳일까?

위럽 2021. 1. 13. 15:58

언론이 전하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어떤 곳일까?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봉사활동은 해가 거듭 될수록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곳으로 더 많이 알려지고 있는 것 같아요. 실제 같이 근무하는 직원도 제가 몸 담고 있는 국제위러브유에 대해 기사를 봤다며 얘기를 나눴던 적도 있었으니 국제위러브유 하면 여러 봉사 단체처럼 많은 분들에게 알려진 것 만은 사실인것 같아요. ^^

모처럼 국제위러브유의 대한 내용이 여성조선을 통해 소개된 내용이 있어 함께 나누고자해요.
과연, 언론에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 대해 어떻게 알려져 있을까요?? 


⑤ 코로나19 세상에도 ‘어머니 사랑’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새해 지구촌 가족에게 더 큰 희망과 행복 전할 것”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어떤 곳?

출처:여성조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어머니의 사랑으로 78억 지구촌 가족의 행복과 화합을 위해 활동하는 글로벌 복지단체다. 2001년 출범한 사단법인 새생명복지회에서 2007년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로 명칭을 변경했고, 2015년 보건복지부에 등록하여 활동하고 있다. 2016년에는 활발한 해외사업을 위해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WeLoveU)를 추가 설립, 외교부에 등록하여 두 개의 법인으로 복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40년 가까이 어머니의 손길로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가족처럼 도와온 장길자 회장을 중심으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한국과 세계 각국에서 국적, 인종, 문화, 종교를 초월해 복지활동에 동참해온 지도 20여 년이다. 위러브유는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한 지구와,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만들기 위해 ‘세이브더월드(Save the World)’ 프로젝트를 펼친다. 이를 기반으로 재난과 질병, 빈곤 등으로 고통받는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자 빈곤·기아 해소, 건강 보건, 교육, 환경 보전, 물·위생 보장, 긴급구호, 지역사회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복지사업을 전개한다. 해마다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등 정기행사를 개최해 국내외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주고 있다. 가족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바라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해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도 진행한다.  
 
위러브유는 유엔 DGC(전 DPI, 공보국) 협력단체로 등록된 국제NGO다. 유엔과 정기적인 회의 및 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활동 등은 물론 세계 각국과 글로벌 협력 및 교류, 창의적인 발전 모색을 통해 인권, 복지, 구호를 위한 다각적 활동을 진행한다. 더불어 유엔과 국제사회 최대 공동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함께하고 있다. 

국제 교류 및 주요 수상 내역  

 2017년부터 주한 외국 대사관 관계자들과 글로벌 복지 교류 간담회를 개최해 SDGs 이행과 지속 가능한 복지활동을 위한 실천 방안을 모색했다. 그동안 스페인, 필리핀, 요르단, 방글라데시 등 약 20개국 대사 및 주요 외교관들이 참석해 지지와 협력을 표명했다. 

주요 수상 내역으로는 2003년 대구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헌신적인 자원봉사로 세계 각국에 한국의 위상을 높인 데 대하여 장길자 회장이 대한민국 훈장(체육훈장 맹호장)을 수훈했다. 2011년에는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라이프타임상을 수상했다. 4,000시간 이상 헌신적인 활동을 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개인 부문에서 가장 높은 영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게서 대통령 자원봉사상 단체 최고상인 금상을 8회 수상했다.
 
2018년에는 국제 환경상인 그린애플상 국제 부문 은상을 받았다. 각국 주민들의 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캄보디아에서는 국왕 훈장을, 몽골에서는 환경녹색성장관광부 장관 영예감사패를 받았다. 페루 여성복지부는 “사회사업 분야에서 뛰어난 활동으로 공헌했다”며 외국인 최초로 장길자 회장에게 여성 공로상을 수여했다. 

이 밖에도 지속적인 복지활동의 공로로 각국 정부와 각계 기관에서 훈장, 표창, 공로상 등을 500여 회 수상했다.  

 

출처:여성조선
woman.chosun.com/client/news/viw.asp?cate=C01&mcate=m1001&nNewsNumb=20210172860

 

⑤ 코로나19 세상에도 ‘어머니 사랑’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새해 지구촌 가족에게 더 큰 희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어떤 곳?

woman.chosun.com


여성조선에 소개된 내용 처럼 국제위러브유는 장길자회장님을 비롯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들이 묵묵히 20여년간 봉사활동을 해오면서 글로벌 복지단체로 성장을 하게되었답니다.

2021년 올 한해 국제위러브유는 또 어떤 봉사로 어려움에 처한 이들에게 힘과 위로가 되어 갈지~~ 행보가 기대가 되는건 사실이죠. ^^
올 한해는 우리의 일상이 조금이라도 회복되어 행복이 기준이 돈, 명예, 권력이 아닌 평범한 일상생활 그 자체였음을 몸으로 느끼는 한해가 되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