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세상 (클린월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베트남 노동보훈 사회부 MOU 체결 소식 본문

We love U News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베트남 노동보훈 사회부 MOU 체결 소식

위럽 2020. 12. 22. 17:19

나날이 경제, 문화적으로 성장을 거듭하지만 아직 빈곤과 기아로 힘들어 하는 분들이 많이 있답니다.
그래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빈곤과 기아해소를 위해 국제파트너십을 통해 극복해 내고자 노력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명예회장 장길자)와 베트남의 MOU 체결 소식을 함께 나누고자 해요. ^^


국제위러브유-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 MOU 체결


코로나19 방역 위해 화상회의로, 한-베트남 우의 증진과 복지활동 협력 약속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가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와 2020년 10월 21일, 인도적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이 아직 진정되지 않은 시점에서, 방역을 선도해온 한국과 베트남 양국답게 이날 행사는 양측이 행사장에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 각 행사장에 두 개의 대형화면을 띄워 영상으로 서로 대면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MOU 체결식 진행

국제위러브유와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의 MOU 체결식 및 코로나19 취약계층 지원 간담회에는 위러브유 장길자 명예회장, 김주철 부회장, 이강민 이사장 등 임원진과 베트남 노동부 국제협력국 응우옌마인끄엉 국장, 국가보훈국 응우옌쑤언롱 부국장, 국제협력국 까오티타인투이 부국장 등이 참석했다. 국가 방역수칙에 따라 참석자 수도 50명 미만을 유지해, 양측 행사장에 각각 40여 명의 인원이 모였다.

한국 시각 오전 10시 30분(베트남 하노이 시각 8시 30분), 한국 판교신도시의 국제위러브유 국제회의실과 베트남 하노이의 아도니스호텔 회의장은 서로 송출한 영상을 통해 하나로 이어졌다.

“신짜오(안녕하세요)!”

위러브유 측에서 경쾌한 베트남어 인사를 보내며 행사가 시작됐다. 한국어와 베트남어 동시통역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이후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1시간 반가량 이어졌다.

코로나19 팬데믹, 더욱 중요해진 교류와 협력

장길자 명예회장은 개회사에서 “국제위러브유와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가 인류의 평화와 안녕을 위해 온라인으로 MOU 체결식을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언급하며, “오늘 MOU 체결식을 통해 상호 교류와 협력으로 빈곤 및 기아 종식 등 인류 공동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 이번 협력과 교류를 통해 보다 나은 인류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공헌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는 이때, 오늘의 협력이 내일의 밝은 미래를 만드는 중요한 역사가 되고 서로가 우정을 두텁게 쌓아가기를 희망했다.

<중략>

 

어머니 사랑에 기반한 협력, MOU 체결로 지구촌 발전과 행복 기대

 


체결식 및 간담회 행사는 참석자 소개, 개회사, 기관 소개, 협력방안 발표, MOU 체결식 및 기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위러브유 장현진 베트남 지부장은 (1)베트남 ‘위대한 어머니(전쟁 유가족으로서 가족 생계를 책임진 여성)’ 생활 지원 (2)빈곤가정, 장애인, 기타 취약계층 생계 및 시설, 자원봉사 및 교육 지원 (3)지속적인 헌혈릴레이, 클린월드운동으로 베트남 국민들의 건강과 복지 증진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향후 협력방안을 제시했다.

<중략>

 

위러브유 1차 기금 전달, 베트남 국가유공자요양센터 8곳 지원 

 

<중략> 

“위 러브 유, 위 러브 유, 위 러브 유!”

행사를 마치며 위러브유와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 측은 서로를 향해 위러브유를 연호하며 웃음과 박수로 앞으로 함께할 사랑의 행보를 시작했다. 첫 번째, 그것도 영상으로의 대면이었지만 서로가 마치 오래 알고 지낸 사이처럼 친숙했던 것은 위러브유와 베트남의 우정이 이미 약 20년 전부터 이어져 왔기 때문이다. 2002년 베트남 아동센터 건립 지원을 시작으로 위러브유는 한국에서 베트남 심장병 어린이 수술 지원, 주한 베트남 이주여성 및 다문화가정 돕기, 베트남 현지에서 헌혈하나둘운동, 클린월드운동, ‘위대한 어머니’ 돕기 등의 복지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왔다.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국제협력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된 시점에서, 위러브유는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와의 이번 MOU 체결로 지구촌 가족들의 화합과 복지 증진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intlweloveu.org/ko/mou-with-vietnam-molisa/

 

국제위러브유-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 MOU 체결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2020년 10월 21일,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가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MOLISA)와 인도적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intlweloveu.org


금번 위러브유와 베트남의 MOU 체결을 통해 코로나로 힘들어 하는 분들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되길 간절히 바라며, 앞으로 국제위러브유의 이러한 국제파트너십이 여러나라로 전개되어 모두 힘들고 지친 이들을 위해 마음을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소망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