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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세요

코로나 19로 지친 분을 위한 마음건강을 지키는 7가지 수칙

코로나 19 어느덧 3차 대유행~~
한해가 저물어 가는 시점까지 떨쳐 버리지 못한 코로나 19

많은 분들이 이로인해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가고 있을 것 같아요.
이럴때 일수록 우리 모두 함께 마음을 모아 코로나 19를 떨쳐 버릴 수 있도록 힘을 내야 할것 같아요.

마음의 건강을 지키는 7가지 수칙을 통해 우리 모두 지혜롭게 코로나 19의 3차 대유행을 극복하길 바랍니다.


코로나 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분들을 위한 
마음건강 지키는 7가지 수칙



1.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일상을 받아들이세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피로감, 우울, 불안감을 느끼는 것은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정상적인 과정입니다.

2. 지나치 걱정은 NO! 방역지침을 잘 알고 실천하면 됩니다.
너무 많은 정보나 불확실한 정보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방역지침에 관심을 기울이고 생활 속에서 실천해주세요.

3. 규칙적인 생활을 하세요.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일상생활을 유지하면 모과 마음의 면역력을 함께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일정시간에 잠을 자고 깨는 것이 정신건강을 지키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4. 마음이 즐거워지는 취미나 여가시간을 가져보세요.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재충전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마음이 힘들어질 때 극복할 수 있는 에너지를 쌓을 수 있습니다.

5. 스트레칭, 걷기, 운동 등 신체활동을 규칙적으로 하세요.
적당한 신체활동은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몸의 건강을 통해 마음건강도 지키세요. 마스크 사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외부에서 신체활동을 함녀 기분이 상쾌해집니다.

6. 가족, 친구 등 주변 사람과 소통을 이어가세요.
우리 모두 코로나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영상통화, 이메일 등을 통해 가족과 친구, 동료 등 진심으로 마음을 주고받을 수 있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7. 힘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잘 살피고, 필요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출처 : 보건복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