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깨끗한 세상 (클린월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미얀마 정수시설 및 학용품 지원 소식 본문

We love U News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미얀마 정수시설 및 학용품 지원 소식

위럽 2020. 7. 22. 15:33

 

지구촌 모두가 행복해지기 위해선 복지와 주거 개선이 필요하지만 더불어 전세계 아이들의 교육도 빼 놓을 수 없는 주요 분야인건 모두가 아는 사실~~ 그래서 장길자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는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의 교육 복지를 위해서도 노력을 하고 있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교육 이념


교육은 밝고 희망찬 미래를 만드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미래 지구촌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 대학생들에게 포괄적이며 공평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학비 지원, 학교시설 구축 및 개선, 교육설비 및 집기 제공을 진행합니다. 더불어 이들이 바른 인성과 감성을 함양하고 가족•세대 간에 소통하여, 사회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하며 성장하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장길자 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회원들은 밝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아이들, 청소년, 대학생에 이르기 까지 공평한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답니다.

 

그중 미얀마 마양곤 제2고등학교 정수시설 및 학용품 지원 소식이 있어 함께 나누고자해요.


섭씨 40도 교실을 적신 희망의 단비


2018년 6월 1일, (재)국제위러브유는 미얀마 양곤에 위치한 ‘마양곤 제2고등학교(Mayangone B.E.H.S No.2)’에서 정수시설 기증식을 열었다.

미얀마에 있는 학교 대부분은 재정상태가 좋지 않아 외부 단체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곳이 많다. 그중 마양곤 제2고등학교는 6개 학년에 4000여 명이 재학 중이다. 학생 수가 많아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누어 운영되고 있으며, 대낮에는 40도까지 기온이 오르는 교실에서 학생 50~60명이 빼곡하게 모여 수업을 받는다.

정수시설이 고장 난 탓에 물도 자유롭게 마실 수 없었다. 기존 정수시설은 학생 4000명을 수용하기에는 용량이 작고 고장이 잦았다. 비싼 수리비를 들여 고쳐도 용량문제로 금세 고장 날 수 있기에 거의 방치되다시피 한 상태였다. 학생들은 경제 사정이 넉넉지 않다보니 밖에 나가 물을 사먹기도 쉽지 않았고, 3분의 1은 기초 학용품인 가방, 펜, 노트도 없이 학교를 다니고 있었다.

이 사정을 알게 된 위러브유는 교육환경 개선과 후대양성을 위해 와탄 미앗틴(Wa Than Myat Thin) 교장과 논의 후 대용량의 정수시설과 학용품을 지원하기로 결정하고 5월 9일 정수시설을 설치했다.

6월 1일 개학식 당일, 학생들과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수시설 기증식이 열렸다. 위러브유는 기증식에서 학생들에게 노트 20000권과 샤프 4000자루를 전달했다. 학생들은 자유롭게 물을 마실 수 있게 됐으며, 뜻하지 않은 선물까지 받아 얼굴에 웃음꽃이 만발했다.

와탄 미앗틴 교장은 “서로 사랑이 식어지는 이 시대에 어려운 이웃을 배려하고 사랑을 나눠준 위러브유에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표하며, “여러분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나눠주신 사랑이 좋은 본이 되어 학생들이 서로 배려하고 부모와 이웃들에게 이 사랑을 나눠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교의 다른 관계자들 역시 경제 사정이 어려운 누군가를 위해 기쁜 마음으로 봉사하는 선의의 단체가 있다는 사실에 기뻐했다. 위러브유는 미얀마 학생들도 함께 봉사하며 또 다른 이들에게 희망의 단비를 선물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홈페이지

https://intlweloveu.org/ko/myanmar-water-purification-facility-support/

 

미얀마 ‘마양곤 제2고등학교’ 정수시설 및 학용품 지원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섭씨 40도 교실을 적신 희망의 단비

intlweloveu.org


 

4000명이 넘는 학교에 정수시설이 열악한 상태로 있어 식수 이용이 어려 정수시설의 지원과

넉넉하지 못한 공책과 필기구를 지원함으로 미얀마 학생들과 교직원분들에게도 큰 힘이 되었을 것 같아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이러한 지원 사업의 손길이 닿는 곳마다

사랑의 향기가 피어 나길 앞으로도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

 

 

2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