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세상 (클린월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필리핀 타를라크 ‘엔그라시오 카스타네다 센트럴 초등학교’ 학용품 기증 소식 본문

We love U News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필리핀 타를라크 ‘엔그라시오 카스타네다 센트럴 초등학교’ 학용품 기증 소식

위럽 2022. 1. 17. 20:25

새로운 한해 잇님들 모두 계획을 잘 세우셨나요.
새로운 해가 될때마다 세우는 계획~~ 물론 계획을 모두 이루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그런 계획이 있으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더 노력을 하게 되는거 같아요.

어릴때도 방학만 되면 방학 계획을 세우고 부모님에게 등을 떠밀려?? ^^ 계획을 세우기도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런 생활이 어릴때부터 있다 보면 커서도 자연스레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더 노력하게 되는거 같아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에선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은 돕는 일에도 앞장서고 있는데요.
오늘은 몇년전 일이지만 필리핀의 초등학교에 학용품 기증을 했던 소식을 함께 나누고자해요.


필리핀 타를라크 ‘엔그라시오 카스타네다 센트럴 초등학교’ 학용품 기증

출처: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아이들의 푸른 꿈을 응원합니다”


위러브유가 필리핀 타를라크주 라파스 지역의 초등학생들에게 학용품을 기증했다. 지원 대상은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천여 명이 다니는 엔그라시오 카스타네다 센트럴 초등학교다.

학교에는 뙤약볕 아래 30분 이상 걸어서 등교하거나, 학용품이 없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하는 등 힘든 상황 속에 학업을 이어나가는 학생들이 있었다. 이에 위러브유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100명에게 학용품과 가방 등을 기증하기로 했다.

10월 24일, 엔그라시오 카스타네다 센트럴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위러브유의 학용품 기증식이 열렸다. 행사에는 지원 대상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비롯해 베누스티아노 조던 라파스 시장 등 지자체·주교육청 관계자, 위러브유 회원까지 약 160명이 모였다.

기증식은 학생 마칭밴드가 준비한 특별 공연으로 시작됐다. 다음으로 실라 마부톨 교장과 내빈들의 환영사가 이어졌다. 마부톨 교장은 “위러브유는 온 세상에 사랑을 베푸는 열정을 가졌다. 이러한 행보는 매우 가치 있으며, 이를 통해 사람들을 포용하려는 것이 ‘위러브유’라는 이름에서부터 느껴진다”면서 위러브유와 인연을 맺게 된 데 기뻐했다.

베누스티아노 조던 라파스 시장도 축사를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시민들에게 의미 있는 일을 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위러브유 회원들은 지원 대상 학생들에게 공책과 필기구 등 학용품 세트와 책가방, 우산을 하나씩 전했다. 학생들은 위러브유 로고가 새겨진 책가방과 알록달록한 우산을 받아들고 해맑은 미소를 띠었다.

교사들은 그동안 수업에 소극적이던 학생들이 이번 학용품 기증을 계기로 학업에 더욱 열중하게 됐다며 함께 기뻐했다. 앞으로도 위러브유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배움의 길이 막히지 않도록,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출처: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출처: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https://intlweloveu.org/ko/philippines-tarlac-donating-school-supplies/

 

필리핀 타를라크 ‘엔그라시오 카스타네다 센트럴 초등학교’ 학용품 기증 - 국제위러브유운동

10월 24일, 국제위러브유가 필리핀 엔그라시오 카스타네다 센트럴 초등학교 100명의 아이들에게 학용품 세트와 책가방, 우산을 전달했다.

intlweloveu.org


저도 어릴때 학용품 구입을 할때면 새로운 학년이 되어 새로운 마음으로 학업에 임했던 기억이 있어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에서 필리핀 타를라크주 센트럴 지역 초등학교에 학용품 기증은 아이들에게 학업에 대한 열의와 더불어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울수 있는 큰 밑거름이 될 수 있을꺼에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세상 모든 아이들의 행복할 권리를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글로벌 단체로 발돋움 할 수 있길 앞으로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