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세상 (클린월드)

세계 곳곳에서 펼쳐지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클린월드운동 본문

We love U News

세계 곳곳에서 펼쳐지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의 클린월드운동

위럽 2021. 11. 18. 19:32

 

주변 지인들이 최근 차를 바꾸면서 전기차로 예약 했다는 말을 자주 듣게 되는데요.
내연기관차량이 서서히 줄어들고 전기차, 수소차등 친환경 차량이 점점 주변에서 늘어나는거 같아요.

과학의 발달이기도 하지만 환경 오염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모든 이들의 노력의 결실로 전기차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것 같아요. 

하루가 다르게 변해 가는 우리 삶의 변화~~ 어쩜 개발, 발전을 앞세운 사람들의 무분별한 난개발이 아름다운 지구의 환경을 파괴하고 그로 인한 피해의 심각성을 뒤늦게나마 인식한 사람들의 또 다른 돌파구를 찾기 위한 노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지구의 환경 보존~~ 더는 미룰수 없는 지금 당장 행해야 하는 삶의 실천이라 할 수 있겠죠.
이런한 지구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전세계 곳곳에서 거리 정화활동인 클린월드운동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오늘 그 소식을 일부 소개해 드리려해요.




클린월드운동으로 42톤에 육박하는 쓰레기 수거, 내빈들 위러브유 활동 지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파로우 레이븐스미드 데라레이 거리 정화

- 사진출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9월 5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파로우 레이븐스미드 데라레이 거리 정화활동은 위러브유 활동에 관심을 갖고 있던 제이콜린 피서 구의원의 요청으로 진행됐는데, 해당 지역은 쓰레기 불법 투기로 몸살을 앓는 곳이었다. 실제 정화활동에서 1톤이 넘는 쓰레기가 쏟아졌고, 수십 개의 자동차 타이어가 수거됐다. 구의원은 위러브유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며 “여러분의 활동은 항상 훌륭합니다. 마음껏 자랑하세요”라고 말했다.

 에콰도르 코토팍시주 라타쿵가 아마소나스 대로 정화                                         일본 오사카 마쓰야마스지 거리 정화              

- 사진출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에콰도르 키토 회원들은 버스를 타고 코토팍시주 라타쿵가 지역으로 이동해 아마소나스 대로 주변을 정화했다. 당시 활동에 참여한 코토팍시주 국회의원 아나 세실리아 에레라 고메스가 언론매체를 통해 위러브유 환경정화 소식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그녀는 전 세계에서 행해지는 위러브유의 사회 공헌 활동에 대해 “장길자 회장님께 큰 감사를 드린다”며 “정화활동은 지구를 돌보는 일에 힘을 실어준다”고 힘주어 얘기했다. 이후 국회에서 위러브유에 감사장을 전달했다.

궂은 날씨도 봉사의 열기를 식히지는 못했다. 바람이 많이 불거나, 날이 후덥지근해 활동하는 데 어려운 곳이 많았지만 회원들은 전혀 동요하지 않았다. 일본 오사카 마쓰야마스지 일대를 청소할 때는 비가 오락가락했다. 하지만 회원들은 아랑곳없이 비옷을 챙겨 입고 정화활동에 집중했다. 마쓰야마스지 일대는 언뜻 보면 깨끗한데, 거리의 화단 사이사이나 사람들의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플라스틱이나 캔 음료수병, 비닐 쓰레기 등이 많이 숨겨져 있었다. 회원들은 거리 이곳저곳을 꼼꼼히 살피며 보이지 않는 곳까지 깔끔하게 정리했다.

 

             인도 메갈라야주 실롱 라이툼크라 메인로드 정화                     멕시코 바하칼리포르니주 티후아나 카뇬마타데로 거리 및 하천 정화

- 사진출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활동을 마친 전 세계 회원들은 늘 하던 대로 쓰레기를 한데 모으고 “위 러브 유”를 외쳤다. 푸른 하늘의 날을 기념하며 진행한 클린월드운동을 통해 무려 42톤에 달하는 쓰레기가 수거됐다. 회원들이 지나온 거리는 전과 후의 모습이 첨예하게 달랐다. 새 단장한 듯 깨끗해진 장소에서 회원들은 구슬땀을 닦으며 푸른 하늘을 지키는, 의미 있는 하루를 보냄에 기뻐했다.

이번 클린월드운동은 나미비아 공영방송 등 여러 언론매체에 소개되며 위러브유의 나누고 더불어 사는 삶이 얼마나 가치 있는지를 알렸다. 지구환경을 보호하고 지키는 일은 몇몇의 특정인만 하는 일이 아니다. 개인과 지역, 국가 아니 전 세계인이 모두 연합해서 해야 하는 일이다. 그리했을 때 아름다운 푸른 하늘을 우리 후대에 물려줄 수 있다. 위러브유는 어머니 사랑의 마음으로 지구촌 터전을 지키는 클린월드운동에 전 세계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한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https://intlweloveu.org/ko/cleanworldmovement-2021-for-clean-air-day-210930/

 

푸른 하늘의 날맞이 2021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푸른빛 하늘을 지키기 위해 16개국 64지역에서 ‘2021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전개

intlweloveu.org




남아프리카에 이어 에콰도르와 일본, 그리고 인도에 이어 멕시코 까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클린월드운동은 전세계 곳곳에서 꾸준히 진행되고 있답니다.

이들의 거리정화활동이 한데 모여 환경 보존의 밑거름이 되어 가고 있음을 확신한답니다.
자연을 파괴 시키는 산업 구조의 변화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미 손상되어 있는 손상된 자연을 회복하는 일은 더욱 중요한 일임은 누구나 공감하는 일이라 생각해요.

그래서 위러브유의 이러한 클린월드운동이 더욱 중요한 활동이라고 할 수 있는 이유인거 같아요.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통해 세계 곳곳의 손상된 자연이 조금씩 회복 되길 소망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