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세상 (클린월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환경정화 소식^^ 본문

We love U News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환경정화 소식^^

위럽 2021. 12. 2. 19:11

추운 겨울이 성큼 다가왔네요. 
어젠 제가 있는 지역에 비와 눈이 함께 내렸어요. 기온도 뚜~욱 떨어졌구요.

이런 날씨엔 감기를 조심해야죠.
잇님들 모두 건강 관리를 잘하셔서 건강한 겨울 보내세요.~~

추운 날씨이지만 추위도 잊고 봉사활동에 앞선 이들이 있어 소개하고자 해요.
맞아요, 바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랍니다. 그럼, 어떤 활동 소식인지 함께 보실까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환경정화 봉사활동


대전시 서구 유등천 일대, 200여 명 참가

 

사진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클린월드운동을 통해 도심, 공원, 강, 바다, 산 등 지역사회의 쾌적한 환경정화를 조성하고 있다.

지난 25일 대전지역에도 회원 200여 명이 동참해 서구 유등천 삼천교에서 수침교에 이르기까지 환경정화운동을 펼쳤다.

이곳은 대전밀집지역으로 근린시설, 생태공원이 겸비된 휴식공간으로 지역주민들이 많이 찾는 장소다. 대전시에서 유등천 일대를 관리를 하고 있지만 방대한 면적으로 인해 구석구석 손길로 관리하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이 행사 참여봉사자들은 정화운동에 대한 방향을 상호간 모색하고 환경정화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4개 조로 나뉘어 하천일대를 돌며 정화활동을 펼쳤다.

회원들은 각자 준비한 청소도구를 소지하고 자전거 길과 산책로, 하천 변 환경정화운동을 펼치는 등 하천일대 수풀이 조성된 지역에 투기된 것으로 보이는 오물과 생활쓰레기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들은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50리터 수거용 봉투 50개, 플라스틱 용품과 폐기물을 20개 마대를 수거하며 자연생태하천으로서 유등천 기능과 깨끗한 모습을 되찾는데 일조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한 회원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일회용품 사용이 더욱 늘고 각종 대기오염물질의 유입으로 주변환경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며 “전방위적으로 해야 할 일이 산재해 있지만 모두가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정화운동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출처 : 대전일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환경정화 봉사활동 :: 대전일보 (daejonilbo.com)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환경정화 봉사활동 :: 대전일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클린월드운동을 통해 도심, 공원, 강, 바다, 산 등 지역사회의 쾌적한...

www.daejonilbo.com



코로나로 이런 봉사활동이 위축이 되어 주변에 봉사하는 곳을 많이 찾아 보기 어려운건 사실이죠.
올해 상반기였던걸로 기억하는데 뉴스를 보니 코로나 시대로 인해 1회용품 그리고 쓰레기 배출이 더 늘어나 환경 오염이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환경오염의 주범~~ 바로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이런 쓰레기가 가장 큰 문제인건 모두가 아는 사실이잖아요.
위러브유의 금번 환경정화 봉사활동은 대전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이뤄지고 있답니다.

국제위러브유의 이러한 봉사활동은 언제, 어디서나 항상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이뤄지고 있다는걸 생각하니 힘이 나는군요. ^^ 앞으로도 좋은 소식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