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깨끗한 세상 (클린월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브라질에 마스크와 진단키트 지원 소식 본문

We love U News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브라질에 마스크와 진단키트 지원 소식

위럽 2021. 5. 21. 16:56

 

코로나19 백신 접종소식이 들려 온 이후 미국이나 유럽은 접종률이 증가함에 따라 감염률이 현저히 떨어지고 있다는 기사를 보게 되었답니다. 아직 백신의 불확실성 불안감등으로 꺼려하는 분들이 많은거 같은데 전문가와 의사들은 오히려 다른 예방접종 보다 부작용의 비율이 더 낮고 접종을 해야 감염률과 사망률을 낮출 수 있다고 하니 접종을 하는게 맞겠죠.

우리나라는 백신 공급이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으나 아직 백신 확보와 접종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나라들이 아직 많이 있어 변이 바이러스의 문제까지 아직까진 마음을 놓을 단계는 아닌거 같아요.

그리고 접종은 한 국가만 모두 접종 한다고 해결되는게 아니라 전세계에서 함께 이뤄지게 되어야 코로나19로 부터 우리의 삶이 조금은 더 자유로워지지 않을까요. 

시기가 이러다 보니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에서는 코로나19의 취약 지역, 취약 국가를 돕기 위해 앞장서고 있답니다. 오늘은 그 중 브라질에 꼭 필요한 물품인 마스크와 진단 키트 지원 소식이 있어 나누고자해요.


 

국제위러브유, 브라질에 마스크·진단키트 지원



방역 초비상 해결 힘 보태고 응원 메시지

 

국제위러브유가 브라질 고이아스주 보건부에 마스크 3000매와 코로나19 진단키트 2200개를 전달하고 있다.


고이아스주 보건부 “시의적절한 도움”

지난달 브라질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COVID-19) 사망자가 8만2000명을 넘어서면서 월간 최다 기록을 갱신했다. 누적 사망자도 42만명을 넘어 미국 다음으로 많다. 방역에 초비상이 걸린 브라질에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방역물품을 지원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12일 한국에 본부를 둔 복지단체 위러브유는 브라질 고이아스주 보건부에 마스크 3000매와 코로나19 진단키트 220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빅토르 파리아 고이아스주 보건부 행정 책임자는 시의적절한 지원을 반기며 “이번 도움은 시민들이 전염병에서 해방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중 략>

오는 28일에도 위러브유는 상파울루 적십자사에 식료품 200세트를 기증할 계획이다. 식료품 세트는 쌀, 설탕, 옥수수가루, 식용유, 스파게티 면, 커피, 콩, 소금, 토마토소스 등 다양한 식재료로 구성된다. 

코로나19로 인한 경제활동 위축과 물가상승의 가속화로 생활고를 겪는 서민이 크게 늘어난 상황에서 식료품 지원은 복지 취약계층에 가뭄 속 단비 같은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작년 10월 브라질리아에서는 생명을 나누는 헌혈하나둘운동도 실시했다. 감염병 확산으로 헌혈자가 크게 줄어든 상황에서 열린 행사인 만큼 혈액수급 안정화에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헌혈하나둘운동은 코로나19 발생 이전부터 위러브유가 세계 곳곳에서 꾸준히 벌여온 행사로 최근 미국과 뉴질랜드 등지에서도 개최됐다.

<중 략>

의료 환경이 열악한 우간다, 르완다, 콩고민주공화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아프리카 국가와 피해가 심각한 미국, 멕시코, 요르단 등 30여 국가에도 50만매가량의 마스크 등 방역물품과 식료품, 생필품 등 구호품을 긴급 지원하여 방역에 힘쓰고 있다. 

비대면 생활이 일상화되면서 온라인 교육용 기자재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미국 초등학생들을 위해 교육용 노트북과 태블릿PC 300여대를 지원하며 꿈나무들의 미래를 응원하기도 했다.

이런 활동들은 건강한 지구와 인류의 희망찬 앞날을 위해 전개하는 ‘세이브더월드(Save the World)’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위러브유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생명 살리기(Saving Lives)’ ‘지구환경 살리기(Saving the Earth)’ ‘인류애 함양하기(Saving Humanity)’ 3가지 중점 운동을 실천하고 국제사회 최대 공동 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도 함께한다.

이 같은 헌신적인 노력으로 국제기구, 각국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등의 인정을 받아 대한민국 훈장,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단체최고상, 8회), 캄보디아 국왕 훈장, 페루 여성복지부 장관 표창장, 국제 환경상인 그린애플상 은상 등 다수의 상을 받고 있다.

기사출처 : 경기도민일보
http://www.kgdm.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8991 

 


 

일부 나라는 코로나19 이전의 삶으로 전환되는 시기이나 아직 대다수의 나라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브라질도 확진자가 연일 많이 나오는 나라 중에 한 곳이죠.

이에 장길자회장님과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는 브라질 지역에 방역용품인 마스크와 진단키트 지원을 하게 되었답니다.

이와 같이 국제위러브유는 어머니 사랑의 마음으로 어려움과 힘든 일을 겪는 국가와 사람들을 위해 늘 사랑을 실천하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국제위러브유의 이와 같은 행보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큰 힘과 위안이 되길 바랍니다.

 

 

1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