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세상 (클린월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베트남 국가유공자 물품 지원 소식 본문

We love U News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베트남 국가유공자 물품 지원 소식

위럽 2021. 4. 21. 11:30

봄이 온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요즘은 기온이 부쩍 올라가네요

이러다 여름이 성큼 오는건 아닌지~~
봄을 좋아하는 위럽이로선 아쉬워지려 해요. 

계절을 잡을 순 없기에~~ 자연에 수긍해야죠.
오늘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이 멀지만 가까운 나라인
베트남에 지원 사업 소식이 있어 함께 공유하고자 해요.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베트남 국가유공자요양센터 물품 지원


노동보훈사회부와 협력, 유공자의 시설 이용 편의 높여

 


독립 과정에서 여러 차례의 전쟁을 겪은 베트남은 국가유공자들을 위해 노동보훈사회부(이하 노동부) 산하에 여덟 곳의 국가유공자요양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총 370명이 입원해 있고 통원 치료를 받는 환자도 연간 5천 명에 이른다. 하지만 요양센터에 대한 국가의 재정 지원이 충분하지 않아 노후화된 시설이 제대로 관리되지 못하고 있었다.

2002년 아동센터 건립 지원을 시작으로 약 20년간 베트남에서 꾸준히 복지활동을 펼쳐온 위러브유는 베트남 노동부의 요청으로 국가유공자요양센터를 돕기로 했다. 7월 7일, 노동부 관계자와의 면담을 통해 구체적인 지원 방향을 논의하고 10월 21일 노동부와의 MOU 체결식에서 7천 달러 상당의 물품 지원을 약속했다.

지원은 곧바로 이뤄졌다. 22일과 23일, 위러브유 하노이 지부에서는 냉온 정수기 12대와 산업용 밥솥 4대를 구입해 각지의 국가유공자요양센터로 보냈다. 롱닷·미엔쭝·삼선·푸토 요양센터에 냉온 정수기와 밥솥 1대씩이, 두이띠엔·낌방·랑장·투언타인 요양센터에 냉온 정수기 2대씩이 전달됐다.

물품 배송을 마치고 회원들은 11월 17일부터 30일까지 각 요양센터를 방문해 기증식에 참석했다. 센터 관계자에게 운영상의 어려움을 듣고 향후 추가로 도울 내용이 있는지 파악하기도 했다.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유공자들을 위문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유공자들은 “여태 센터를 방문한 단체가 많았지만 위러브유처럼 위로하고 격려하며 우리의 공로를 기억해준 단체가 없었다”며 감동을 표했다. 회원들은 나라를 위해 헌신한 이들이 여생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보내길 기원했다.

이번 국가유공자요양센터 물품 지원은 위러브유와 노동부의 MOU 체결 이후 진행된 첫 활동이다. 위러브유는 앞으로도 노동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베트남 ‘위대한 어머니(전쟁 유가족으로서 가족 생계를 책임진 여성)’ 생활 지원과 복지소외계층 지원 등 다양한 복지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출처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https://intlweloveu.org/ko/support-to-eight-center-for-helping-veterans/

 

베트남 국가유공자요양센터 물품 지원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노동보훈사회부와 협력, 유공자의 시설 이용 편의 높여

intlweloveu.org


베트남에도 국가 위해 희생한 유공자 분들을 모시는 요양센터가 있었군요.
시설은 있지만 관리가 지속적으로 되지 않아 노후화 된 곳도 있고 지원사업도
지원도 여력이 안됐던 것 같아요.

유공자 분들이 계신 이 곳 센터를 돕기 위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지원 사업을 받은 분들의
인터뷰 내용을 보니 여러 곳에서 왔지만 이렇게 위로와 격려 그리고 공로를 기억해준 곳이 없다는 말에
국가를 위해 희생하셨던 분들이 느꼈을 소외감이 컸을 것 같아요.

위러브유의 지원 사업을 통해 많은 분들이 힘을 얻고 더 기운을 내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