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세상 (클린월드)

광주 맛집!!! 산수오거리에 위치한 용상왕족발 강추~~ 정말 쫄깃하고 맛있어요. 본문

알아두세요

광주 맛집!!! 산수오거리에 위치한 용상왕족발 강추~~ 정말 쫄깃하고 맛있어요.

위럽 2017. 6. 5. 23:12
광주 최고 맛집!!
산수오거리 부근에 위치한 용상왕족발

 

- 용상왕족발 메뉴와 가격표 -

 

넋넋한 인심과 끝내주는 족발 맛~~ 정말 이렇게 맛있을 수가~~

용상왕족발을 소개합니다.

 

헉~~ 주인장 얼굴이 나왔네요. ㅎㅎ

오늘 주문한 메뉴~~ 세트메뉴인

매운족발 + 쟁반국수 + 주먹밥을 시켰답니다.

 

순대인데 왜 주먹밥이냐구요??

위럽이가 어릴적 순대 먹고 크게 혼이 나서 이후로 못 먹는다는

그래서 맘 좋은 주인장님이 주먹밥을 강추하면서 대신 준다더군요.

 

 

 

용상왕족발 세트 메뉴를 기다리며 차려진 기본 셋팅 이랍니다.

 

 

돼지껍데기인데요. 우와 양념 맛이 정말 일품~~

본 메뉴 나오기전에 한접시 더 리필 했어요. ㅎㅎ

 

 

그리고 용상왕족발에선 황칠을 다린 물을 주는데요.

이야~~ 마시기만해도 건강해지는 기분이랍니다. ㅎㅎ

 

 

그리고 용상왕족발 세트 메뉴에서 주먹밥이 먼저 나왔는데요.

어묵우동은 서비스로 나왔답니다. ^^

 

 

 

 

 

 

주먹밥, 순대 대신 나와서 그럴려니 했는데~~ 요거 요거 별미 입니다.

우와 세트 메뉴에 저처럼 순대 안먹는 분은 인심 좋은 주인장에게

주먹밥으로 주시라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고소 담백~~ 알들이 톡톡 터지면서 고소함이 더해져요.

<미니 족발>

 

세트 메뉴를 주문하면서 남자 셋이 먹기에 부족 할까봐

혹시나 해서 미니족발 小도 시켰어요.

 

빛깔 보이세요~~ 앞다리만 고집한다는 주인 신념~~

미니족인데요 정말 쫄깃하고 넘넘 맛있었어요.

 

미니족은 이렇게 새우젓이랑 함께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주먹밥과 어묵 우동, 그리고 미니족발을 먹던 중 나온

용상왕족발의 메인 메뉴 쟁반국수와 매운 족발이 나왔어요.

 

사진에 보이듯, 양이 엄청 많죠. 부족할꺼라는 쓸데 없는 걱정을 했네요.

 

<매운 족발>

 

매운족발 안 먹어 본 사람은 말을 하지 마~~

매콤함과 족발의 조화가 정말 엄지 척!!!

 

<쟁반 국수>

 

용상왕족발 세트 메뉴인 쟁반 국수, 이야~~ 정말 맛있어요.

매콤하거나 달거나, 조미료 맛이 묻어 나는 쟁반 국수가 많은데

이곳 쟁반 국수는 정말 깔끔한 맛이 족발과 잘 어울린답니다.

 

 

한번 더 보실래에~~ 매운 족발 비쥬얼이랍니다. ㅎㅎ

이 정도 비쥬얼은 되야지 광주 맛집 이라 할 수 있지 않을까요. ^^

 

성인 남성 셋이 가서 배가 터지기 직전까지 먹을 만큼

족발을 푸짐하게 내어 준 정말 좋은 곳~~~

 

 

용상왕족발 주인장과 몇마디 나눴는데 족발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더군요.

산수 오거리에서 무등산 방향으로 가는 길에는 족발 집이 무려 다섯개나 있는데

이 집은 족발의 정석 오직 앞다리만 쓴다고 합니다.

 

주인장 눈빛에서 그 진실성과 자부심을 1000% 느낄 수 있답니다.

저렴하다고 다 같은 족발이 아니라는 것~~ 무엇보다 수 없이 먹어 봤던

족발들 보다 용상왕족발의 맛과 비쥬얼은 여느집과 사뭇 달랐답니다.

 

위럽이가 먹어 본 족발 중에 최고 중의 최고!!!

최고 중의 최고, 진정한 광주 맛집!!

 

매운 족발과 냉채 족발, 그리고 매운 닭발까지

이미 주변에는 입 소문이 많이 났지만 산수동에 떠 오르는 다크 호스

광주 최고 족발 맛집 용상왕족발 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