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세상 (클린월드)

국제위러브유의 제20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본문

We love U News

국제위러브유의 제20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위럽 2019. 6. 19. 19:58

 

국제위러브유의 진정한 사랑의 의미

가족은 자고로 이 세상을 지탱하는 큰 힘이 되는 존재이죠.

하지만 뉴스에서 보도되는 사건 사고를 보면 가족이라는 단어가 사랑과는 아주 먼 단어처럼 비춰지고 있어서 마음이 씁쓸하답니다.

하지만 지난달 가족이라는 단어가 사랑 그 자체이을 느끼게 해주는 국제위러브유의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의 소식이 있어 전해 드립니다. ^^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제20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어머니 마음으로 지구 13바퀴 ‘사랑의 대장정' 


세계 가정의 날 맞아 5월 6일 서울 월드컵공원에서 열려
건강한 지구, 소외 없는 인류 위한 ‘Save the World’ 비전 선포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제20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에 6000여 명에 이르는 참가자들이 운집했다./사진: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2002년 6월 4일 한국 축구팀이 월드컵 조별예선 1차전에서 폴란드를 2대 0으로 꺾었다. 48년 만에 맛본 월드컵 첫 승리였다. 이날 전국에서 52만 명이 거리로 쏟아져 나왔다. 붉은 셔츠는 월드컵 응원과 열정을 상징하는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비슷한 시기 치러진 지방 선거는 역대 최저 투표율을 갈아치워야 했다.

이틀 뒤인 6월 6일 서울 남산 백범광장에선 사뭇 다른 장면이 펼쳐졌다. 노란색 옷을 입은 1만2000여 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광장을 가득 메웠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개최한 ‘제1회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에 가족 또는 연인, 친구 단위로 참여한 시민들이다. 위러브유는 이날 선천성 심장병을 앓는 어린이 4명의 치료비를 지원했다.

그로부터 17년 뒤인 2019년 5월 6일, 이번엔 서울 마포구 월드컵공원 내 평화광장에 노란색 옷을 입은 사람들이 모였다. 20회를 맞는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에 참여하려는 인파였다. 2003년 당시 서울을 넘어 광주와 대구 등지에서 행사가 연이어 치러진 까닭에 20회를 맞는 해가 앞당겨졌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재단법인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서울특별시·세종병원 그리고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가 후원했다.

▎본 행사에 앞서 새생명합창단이 아프리카 전통 음악에 맞춰 공연하고 있다. 


위러브유가 전개하는 생명 사랑 운동의 범위는 17년 새 훌쩍 넓어졌다. 2002년부터 개최해온 걷기대회에는 그동안 총 21만800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이 걸은 거리를 합하면 지구 13바퀴에 달한다. 위러브유는 행사를 계기로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낸 기부금과 단체 후원금을 모금해 복지 취약계층의 생계 및 의료지원을 해왔다.

사진 및 기사 발췌 : 월간중앙

http://jmagazine.joins.com/monthly/view/326137


국제위러브유에서 전하는 사랑은 가족 그자체

지금처럼 자신의 사익만을 추구하는 이기적인 세상에 국제위러브유에서 전하는 새생명 가족 사랑 걷기대회는 이 시대 우리에게 진정 중요한 것이 무엇이며 우리가 이세상을 사는데 있어 자신이 아닌 가족이 있기에 더욱 힘이 나고 행복을 느낄 수 있음을 전해 주고 있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가족사랑, 이웃사랑, 나라사랑의 실천을 통해 지구촌을 하나로 묶어 주는 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진정한 봉사 단체임을 느끼게 된답니다.

앞으로도 국제위러브유의 이러한 행보를 응원하겠습니다. ^^